여신금융협회
소비자지원센터
신용카드 회원을 위한민원 접수 및 처리를 도와드립니다.
신용카드 회원을 위한 민원 접수 및 처리
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안내를 통한 신용거래질서 확립 유도
신용카드 회원 권익보호를 위한 각종 조회서비스 제공
신용카드 민원업무의 효율적 처리를 위한 대외기관과의 협조체제 구축
신용카드 일반 민원업무
- 신용카드 관련 각종 상담 업무
- 민원접수(전화, 인터넷, 방문, FAX) 및 처리
- 민원 접수 및 처리결과에 대한 기록보관
- 대외기관 접수민원 접수 및 처리
- 민원접수 : 02-2011-0700
기타업무
- 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지도 및 계도
- 신용카드 관련 제도 및 서비스 안내
- 카드 분실일괄신고서비스
- 신용카드 거래거절・부당대우 가맹점 신고
- 위장가맹점 고발 포상금 제도 운영
- 신용카드 불법모집 신고
- 신용카드 불법할인 신고
-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
- 신용카드 모집인・우수모집인 조회서비스
- 대출모집인 조회서비스
- 중고차 시세조회
-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각종 제도 개선
- 대외기관 교류 및 업무 협조
근거 :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64조 및 협회 정관 제4조